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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by 사용자 라임엔오렌지 2017. 10. 5.

가지의 효능으로는?



◎심혈관계의 보호

칼륨이 풍부한 가지는 심장 박동수를 안정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지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며 나쁜 콜레스테롤의 경우에는 감소시켜주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두 가지의 특징은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활성산소의 제거

가지의 경우에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항산화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노화 과정을 늦춰줌으로써 세포를 보호하는 역활을 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클렌징의 효과가 있어 다량의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가지에는 소화기계통 균형을 도와주는 수용성 섬유질이 있다고 합니다. 가지는 수분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 함량이 낮아 포만감을 채워주고, 그로 인해 가지를 섭취하게 되면 쉽게 배가 고프지 않다고 느껴진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


빈혈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혈액 속의 철분 부족인데요 가지에 들어 있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철은 단백질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적혈구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력 향상


가지에는 안티 야닌(중부 신경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가용성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 유지와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뼈 건강 증진


가지에는 페놀성 화합물이 들어 있어 뼈가 튼튼해지고 골다공증 위험이 낮아진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뼈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인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다.


모발건강


가지에는 비타민 B3가 들어 있어 모발 성장도 촉진한다.
피지 생성을 촉진하고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며 탈모를 예방하는 비타민A도 함유하고 있다.

유체 유지 치료


유체유지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폐경, 생리, 임신, 신장 또는 심장병이 원인일 수 있다. 체액 유지로 인해 과체중이 될 수도 있다. 이것은 여러분이 더 뚱뚱해 보이거나 더 뚱뚱해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지 물을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가짓수는 이뇨제 역할을 하며 체내에 저장된 액체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은 매일 가지 물을 마셔야 한다.


화상 치료 효과


화상을 입었을 때는 가지를 이용해 화상 부위를 압축한다.


그렇다면 부작용은?

가지에는 조금이긴 하지만 100g당 0.01mg의 니코틴 성분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물론 조리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 소니 코틴의 성분이 감소하지만 가지 9킬로그램 당 담배 한 개비에 들어있는 니코틴 함량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니코틴이 우리 몸에 안 좋은 것은 사실이기에 그중 목이 약하시거나 한 분들에 경우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기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비교적 약하거나 차가운분들 냉증이 있는 사람과 임산부의 경우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 한의학에서는 기운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어서 많이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하였다고 합니다. 많이 섭취할 경우 고질병이 생길 수 있고 여성의 경우 자궁을 상하게 할 수 있다고 주의하였다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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