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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창고

가지의효능 과 부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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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의 대한 포스팅으로 가지가 주는 좋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가지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가지의 효능은?

 

 

심혈관계 보호
칼륨이 풍부하여 가지는 심장 박동수를 안정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지에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킬 수 있으며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다고도 합니다. 이 두가지의 특징은 심장병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에 심혈관계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지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활성산소 제거
가지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항산화 식품이라고도 합니다. 노화 과정을 늦춰주는데 있어 도움을 주며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활을 해주기도 하고 클렌징 효과가 있어 다량의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다이어트
가지는 소화기계통 균형을 도와주는 수용성 섬유질이 있으며, 가지의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 함량이 낮으며 포만감을 채워주고 그로 인하여 가지를 섭취할시 배고픔을 가지의 포만감으로 채워 배고프다는 생각을 보다 덜 느껴 다이어트를 할때도 좋다고 합니다.

 

가지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빈혈예방
빈혈의 주요 원인은 혈액속의 철분 부족으로 인한 증상으로 가지에 함유되어있는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철은 단백질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적혈구 형성에 중요한 역활을 하며 가지를 섭취하여 몸속 부족한 철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력향상
가지에는 안티 야닌이라는 (중부 신경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가용성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 유지와 백내장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가지에 있는 페놀성 화합물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고 골다공증 위험을 낮춰줄 수 있다고도 합니다. 뼈 건강에 필수 적인 철분과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가지의 경우 빈혈과 골다공증 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가지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탈모예방
가지에는 비타민B3가 있으며 이 비타민B3의 경우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도 합니다. 피지 생성을 촉진하며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해주는 비타민A또한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지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가지의 부작용은?

가지에는 소량이나마 100g당 0.01mg의 니코틴 성분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조리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 니코틴 성분이 감소하지만 가지를 많이 섭취를 하는경우에는 9킬로그램당 담배 한 개비의 들어있는 티코틴 함량과 비슷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니코틴이 우리몸에 안좋은것은 사실이기에 목이 약한사람의 경우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기침 증상이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평소 몸이 약하거나 차가운사람의 경우 혹 냉증이 있는경우나 임산부의 경우 가지가 해로울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옛날 한의학에서는 기운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기에 많이 섭취하는것을 권장치 않았다고 합니다. 많이 섭취할 경우 고질병이 생기게 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자궁을 상하게 할 수 있다고도 하여 주의를 하였다고 합니다.  

모든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좋지만 혹은 내몸에 맞지않은 경우에는 득보단 실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것으로 가지의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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