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이스라엘이 개발한 획기적인 최첨한 무기 TOP10

by ×※§♧※§▣ 라임엔오렌지 2018. 5. 16.

이스라엘이 개발한 획기적인 최첨한 무기 TOP10

이스라엘은 말하자면 길지만 잔인하게 인접국가간의 시위와 진압으로 혹은 화학무기 사용으로도 말이 많지만, 이들에게도 과거에 고통이 있었던 나라입니다. 우리나라 보다는 군사력에 있어서 몇계단뒤에 있지만 우리나라와는 달리 미국다음으로 무기 연구개발에 힘을 쏟는 국가 입니다. 이스라엘에는 유명한 방위산업체들 또한 많이 있으며 이 회사들은 각국정부에 로비스트들의 활약또한 대단합니다. 그렇다면 이스라엘이 개발한 무기는 어떻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코너샷 무기

전쟁을 하다보면 앞에 벽을 두고 숨어서 결전을 벌이는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런 상황속에서 머리를 내밀거나 벽옆으로 하여 적을 확인하는것은 목숨을 건 행동입니다. 그런 상황을 대비하여 나오것이 바로'코너샷'이라는 총의 앞부분만을 돌려 적의 위치파악과 사살을 할 수 있는 총기로써 몇년전 개발되어 각 국에서 훈련과 전쟁에서도 사용되어졌습니다. 이런 코너샷은 이스라엘군의 대테러 부대인 아모스 골란에 의하여 개발되어진 무기 입니다.


2.인간백팩 캐리어

이스라엘의 방위산업체인 agilite가 개발한 인간백팩 은 부상자를 전장에서 가방형식으로 하여 등에매고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되어진 가방입니다. 전투상황 속에서 동료가 부상을 당하여 피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을때 같은 아군이 다친 동료를 보다쉽게 후퇴를 할 수 있도록 등에 들쳐매고 현장을 피난할 수 있는 가방으로써 동료를 등에 엎었지만 두손은 자유로운 상태에서 부상자를 엎고도 자유로이 손을 쓸 수 있는환경속에서 사격과 그외 다른행동또한 할 수 있게 해준 개발품 입니다. 허나 이 인간백팩의 경우 군대뿐만 아닌 소방쪽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내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지체장애인이나, 야외활동 을 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 인간백팩 으로 하여금 몸이 불편한 사람들에게도 큰 희망을 주고 있는 제품 입니다.


3.전투기 조종 헤드업 디스플레이 투구

전투기를 탄후 지상과 명령과 무전으로만 홀로이 싸워야하는 상황속에서 아무리 레이더를 보고 있다 하여도 공중에서 하늘과 레이더를 동시에 볼 수는 없습니다. 이런 환경속에서 획기적으로 조종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헤드어 디스플레이 라는 제품으로 한개의 5억이라는 큰 금액이지만 전투기조종사 들에게 들어가는 비용을 비추어볼때 그리 크지 않는 비용으로 조종사들의 안전을 더욱 올려줄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이 헬멧의 경우 360도의 뷰를 증강현실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투기를 기점으로 주변에 상황이 어떠한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4.전차 로켓자동방어시스템

이스라엘 방위산업체에서 만들어낸 라파엘이 개발한 로켓자동방어시스템은 적으로 부터 날아오는 RPG나 로켓들을 전차에 배치되어있던 작은 로켓 들이 날아오는 포나 로켓들에게 날아가서 터져 전차의 방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준 방어체계 시스템 입니다. 전차의 경우 아무리 장갑이 뛰어나다 하여도 공중에서 날아오는 로켓이나 미사일에게 있어 취약한점을 고려하였을때 이는 정말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전차의 생명과 방어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해준 시스템 입니다.


5.마이크로 돌격소총

X95라고 불리는 마이크로 타보 돌격소총은 권총 모양의 소총으로 똑똑한 기능을 가진 돌격소총입니다. 이스라엘의 IWI가 개발한 이 소총은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할 것없이 모두에게 맞춰지는 고성능 폴리머로 만들어져 있으며, 총의 특성상 철과 관련하여 부식이 일어날 수 있는점 과 반대되어 절때 녹슬지 않으며 짧은 총길이의 비하여 다른 큰 총들보다 훨씬 정확성과 사정거리또한 높은것이 특징인 소총 입니다.


6.이스라엘 붕대

국제적으로 유명한 이스라엘식 붕대는 미국 텍사스의 Persys Medical 사가 제조권을 가지고 만들고 있는제품 입니다. 이 제품은 최초 이스라엘의 의로천재라 불리우는 버나드 바 나탄 이란 군의관이 최초로 개발한 제품으로써 이 붕대는 압박을 넣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주는 붕대로 효과적으로 지혈을 할 수 있게 도와주어 생존성을 더욱 높여주며 미군에서만 한 해 200만개의 붕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7.방탄헬멧 위장포

인간백팩을 만들었던 Agilite사가 개발한 미츠네펫 은 위장무늬 처럼 그려진 요리사 모자로 보이기도 하는 제품 입니다. 이 위장포는 방탄헬멧을 자연스럽게 감싸주어 역할을 해주며 사막의 뜨거운 햇빛으로 부터 360도 서늘한 그늘을 만들어 주며, 미츠네펫이라는 이름은 옜날 유대인 제사장들이 썻던 모자를 비롯하여 만들어진것으로 미군또한 Agilite사의 멀티 카메라를 장착한 위장포를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8.벽투시용 X레이 비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위치한 카메라 사는 세계 최초로 벽을 투시하여 내부 또는 반대편을 볼 수 있는 휴대용 기기 X레이 입니다. 전쟁상황 속 이나 테러 진압상황 같은 경우 적이 내부에 숨거나 반대편으로 숨어 버리면 , 적을 찾을 수 없는데 이 휴대용  x레이를 이용할 경우 적의 위치와 숨어있는 상황같은것을 확인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물론 이 제품의 경우 이스라엘에서도 특수부대원만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써 벽을 뚫고 약 20m거리 안에 모든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획기적인 군용제품 입니다.


9.다비드카 곡사포

원래이름은 다비드카 겁주기식 곡사포라는 이름의 이'다비드카 곡사포'의 경우 약 60년전 이스라엘군이 적을 교란시키고 겁을 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정확성도 떨어지며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없었던 다비드카 곡사포는 돌맹이나 깡통 또는 쇠파이프를 집어넣어 발사시키고 하였었던 것으로 살상력은 별로지만 한가지 장점은 발사를 할 시 폭발소리가 엄청나게 큰 곡사포로써 겁주는용도로는 최고 인 곡사포로 이스라엘 을 침공하였던 시리아 군대를 놀래켜 철수 시키기 까지 하였던 곡사포 입니다.


10.백병전에서 최강이라 불리는 크라브마가

무기와 제품과는 거리가 멀지만 흔히 전쟁상황이 되었을때 무기는 없어도 적과 맞닿게 되었을때는 백병전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흔히 각 나라마다 백병전에서 쓰는 무술과 전투기술이 있지만 그중 최고로 뽑히는것은 이스라엘의 '크라브마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크라브마가 의 경우 복싱,가라데,무에타이,듀오,주짓수,레슬링,그래플링,영춘권 등의 기술을 총 종합하여 만든것으로 실전에서 싸울 수 있는 무술 입니다. 이 크라브마가 는 히브리어로 근접 전투라 칭하며 UFC가 생기기전 이스라엘군은 MMA식 무술 크라브마가 를 선보였습니다. 흔히 모든 무술들이 배워두면 도움이 된다하여도 완벽하게 배우는것과 여성의 경우 배우는데 있어 다소 남성들보다 힘이든것은 사실이었으나 이 크라브마가 의 경우 여성들또한 쉽게 배울 수 있는 무술로써 쉽게 배운것과는 달리 근접전에서 사용할때 살상력은 상상이상인 무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