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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어의 효능과 섭취시 주의사항

by 사용자 라임엔오렌지 2020.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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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눈건강

뱀장어에는 비타민이 많이들어있어 시력감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노화를 방지하여주며 각종 질병을 예방하여주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2.뇌건강

장어에는 뇌세포를 활성화해주며 회전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로인한 인지력이나 기억력상실을 예방하여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특히 수험생이나 뇌를 많이 쓰는사람의 경우에 장어를 섭취시 체력과 두뇌의 인지력 및 회전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스테미너 회복

흔히 우리는 장어를 섭취하면 스테미너건강에 좋다 정력에 좋다라고 말을 하는데 장어의 효능중 가장 알려진 효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어는 남성의체력(정력)에 좋다고 하는데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량을 늘려주며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당분을 조절하여 면역체계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뱀장어100g당 15.7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는데요, 그외에도 각종 미네랄이나 아르기닌,비타민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4.혈관건강

뱀장어에는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혈전을 녹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그리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성인병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뼈건강

뱀장어에는 칼슘이 풍부하며 그로인해 뼈의 밀도나 뼈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흔히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 무슨 영양소 할것 없이 다 중요하지만, 등푸른 생선과 번갈아 가면서 섭취하면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그외에는 나이가 들어 골밀도가 약해지는 어르신들에게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어의 섭취시 주의사항


1.지방간이 있는경우 주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뱀장어는 우리몸에 많은 영양소를 섭취시켜주지만 지방간이 있는경우에는 단백질이 많지만 지방도 많이 들어있어 많이 먹을경우 간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지혈증과 비만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다른 스테미너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복숭아섭취금식

장어와 복숭아는 상극이라고 합니다. 장어의 경우 기름져 후식으로 과일을 섭취하는경우가 있지만 복숭아의 경우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어와 복숭아의 경우에는 천천히 소화되다보니 장어가 소화되어 몸의 소장에 흡수되며 지방산으로 분해되는데 복숭아의 경우 유기산으로 분해되지만 소화가 느리기때문에 장에서 지방산과 만나 설사를 하는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디저트로 무조건 복숭아가 아닌 다른 과일들도 많으니, 복숭아를 피해서 디저트로 다른과일을 섭취하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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