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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인도와 아프리카에서 자라는 콩과 식물인 식물로 열대지방 전역에서 재배가 가능하며 항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슈퍼푸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나무의 잎과 열매 뿌리 씨앗 등 식물의 대부분 섭취가 가능하여 약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우리 몸속에 필요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식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모링가를 이용한 300가지의 질병을 고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목차 ▶ 변비개선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모링가를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다른 음식보다 섬유질이 많아 배변 제거와 변비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변비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 골다공증 우리 몸의.. 2017. 10. 26.
오트밀 효능 오트밀은 곡물로써 죽 형태로 만들어 섭취를 하는방법은 오래전 농경시대에서 부터 있어왔던 음식으로 귀리가루로 죽을 쒀 섭취하였던 것으로 스코틀랜드에서부터 시행되어졌다고 합니다. 유럽은 초기 농업이 발달하지 않아 곡식이 많지 않았고 그로인해 영주에게 세금을 받치고 나면 곡식이 부족하여 가축의 젖과 섞어 죽을쒀 양을 늘리는 방법을 사용하였던 것으로 오트밀을 젖은 빵 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흔히 섭취할 것이 없었던 농노들이 많이 섭취하였던 곡식인 오트밀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콜레스테롤 오트밀에 들어 있는 베타 글루칸과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의 주성분인 오트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여러 차례 검증됐고, 국내.. 2017. 10. 26.
호두효능 호두는 고려 충렬왕 때 원나라 사신이었던 유청신의 묘목과 과일을 가져온 것을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두는 흔히 철기시대 광주 신창동의 낮은 습지 유적에서도 발견되었으며, 견과류로 속하는 식품들 중 유일하게 겉껍질의 열매처럼 두르고 있는 것으로 과육이 있는 것 같은 껍질로 호두를 감싸고 있으며, 따지고 보면 껍질이 2개인 호두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집중력 향상 불포화지방산의 일부인 알파리놀렌산은 체내에 흡수되어 DHA로 전환되어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입니다. 비타민 B1은 또한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므로, 여러분이 집중해야 할 때 먹기에 좋습니다. 따라서,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며 또한 비타민 E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뇌 산화를 방지하고 뇌를 건강하게.. 2017. 10. 26.
강황 효능 강황은 생강과에 속하는 채소? 식물로, 기온이 20~30도이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뿌리 식물에 속하는 다년생 허브로써 카레에 들어가는 향신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겨자와 비슷한 향을 가졌지만, 겨자는 거부감이 드는 반면 강황은 그렇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 식품인데요. 강황은 사실 카레뿐만 아닌 다른 음식과도 잘 어울려 여러 음식에 양념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강황이 겨자와 냄새나 맛이 비슷함에도 색이 노란 것은 커큐민이라는 황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물질은 의학적으로 연구되고 있는데, 밀크씨슬처럼 간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노화 방지 강황의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전신 노화를 예방합니.. 2017. 10. 26.
홍삼 효능 홍삼은 인삼으로 만든 가공품으로써, 인삼을 쪄서 말려낸 것입니다. 고려 시대 중국 등에서 고려인삼의 수요가 높아 값을 더 많이 받아 썩지 않고 판매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고려도경에 의하면 고려 중기에는 이미 홍삼을 생산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인삼을 푹 찐 후 말릴 경우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며 수삼에 비해 체질을 덜 타게 되는 형태가 된다고 합니다. 과정에서 색이 붉게 변하게 되는데 그리하여 홍삼이라고 불리며, 사실 만드는 과정이 매우 복잡하여 쉽사리 만들 수 없고 홍삼이 되는 과정에 쓴맛이 빠지고 단맛이 남게 되어 단맛이 난다고 합니다. 목차 ▶ 면역력향상 홍삼은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에이즈 환자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삼에는 피로를 풀어주고 혈.. 2017. 10. 24.
양파즙 효능 양파즙은 양파를 달여내서 즙형식으로 물게 만들어서 포로 마시는 한약재? 인데요, 흔히 양파즙과 ,호박즙 같은 야채나 채소들을 달여서 즙으로 만들어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거나 식후 약처럼 섭취하기 위해 간편하고 현대인들의 바쁜일상속 식사 와 건강을 책임져줄 수 있는 대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차 ▶혈액순환 양파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중 하나인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존재하는데 , 이 성분의 경우 혈액내의 불필요한 지방 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없애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혈액을 맑게 해줌과 혈액이 끈적하지 않도록 점도를 낮춰주는 역활을 하기도 하며 혈액이 끈끈한 경우 여러 질병이 올 수 있으나 혈액이 맑게되어 심혈관계 질환인 고혈압 및 동맥경화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간 건.. 2017. 10. 21.
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흔히 감자 하면 고구마 , 고구마 하면 감자 하듯 서로 N극과 S극처럼 따라다니는 채소로써, 겨울 같은 경우에는 은박지 호일로 감싸서 불에 넣어두고 군고구마로도 먹는가 하면 운동을 하는경우 도움이 많이 되는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차 ▶장 건강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 변비가 있는경우에 도움을 받기도 하며 다이어트를할 때 대체식품으로 섭취하기도 하는 식품입니다. 고구마에 함유되어진 셀룰로오스란 성분이 장속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 및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장속 유해박테리아를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로인한 장 건강을 보다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 및 헬스를 하는 경우에 고구마는 대체식품으로 많은 운동인들이 찾는 식품.. 2017. 10. 21.
오미자 효능 오미자는 이름그대로 다섯가지의 성분이 존재하는 열매로써 다소 열매의 크기는 작지만 성분만큼은 오미라는 이름이 괜히 붙지 않은듯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다섯가지의 맛을 지닌 작은 과일입니다. 사실 열매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오미자의 경우 나무에서 열리는 과일류에 속한다고 합니다. ↓↓↓목차 바로가기↓↓↓ ▶ 원기회복 오미자에는 칼슘 , 철분, 단백질 ,비타민 등이 풍부 하다고 합니다. 근육에 축적되어 쌓인 젖산을 오미자를 섭취하게 될 경우 젖산의 분해를 도와 피로를 풀어주며 오미자의 유기산 성분이 땀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기운을 회복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더운 여름철에 오미자차와 얼음을 넣어서 마시면 더위와 건강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압예방 오미자에 구연산 성분과, 글루코사민.. 2017. 10.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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