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감자 효능

5분전 작성 2020. 1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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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는 쌍떡잎식물로 감자를 다른 이름으로는 마령서, 하지감자, 북감저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페루 칠레 등의 안데스산맥이 원산지로 온대지방에서 널리 재배하며, 고구마와 같이 대표적인 간식거리로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는 감자는 여름부터 가을 까지 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감자

▶심혈관 질환

    • 감자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롤로겐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이 많아 혈관 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심혈관계 질환 및 심장병에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고혈압과 연관 있는 뇌졸중의 발병에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감자는 라이코펜 성분과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에 경우 심혈관계 질환에 원인이 되는 노폐물 을 체외로 배출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며, 라이코펜의 경우 황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예방

  • 감자는 수용성과 비수용성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채소로써, 장운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숙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 감자는 L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체내의 유해한 성분을 체외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대장과 관련한 장내 질병을 예방 및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대장암과 같은 암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감자에 성분 중 하나인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에 한 종류로써, 장 속 건강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해줌과 동시에 장운동을 촉진시켜 장속을 건강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 피부미용하면 빠질 수 없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면역력 향상을 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뿐만 아닌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그 덕분에 노화를 억제하는 데 효과를 받을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기미 나 주근깨 검버섯 같은 멜라닌 색소 형성으로 인한 피부 관련에도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뿐만 아닌 감자의 경우 피부가 탔을 때 얇게 썰어 화상을 입은 곳에 올려두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는 피부에 도움을 주는 채소 가 아닐까 싶습니다.

 

  • 감자는 여름철 피부가 탔을 때 얇게 썰어 올리면 낮은 화상으로부터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고 너무나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화상 및 피부 진정에 감자가 좋다고 합니다.

 

  • 감자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C 같은 경우에는 면역력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피부 조직을 보다 더 건강하게 하여 기미 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예방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감자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그로 인한 피부미백과 피부의 진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 보다 깨끗하고 밝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감자는 많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감자에는 프로테아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으로 하여금 식욕을 억제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작은 양 만으로도 많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을 감량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감자의 칼로리는 100g당 70Kacl ~ 80Kacl로, 감자는 섬유질 및 탄수화물이 많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감자를 곁을 여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가

  • 감자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풍부히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개선해 주며 비만 위험성이 낮아집니다. 실제로 비만인 사람들은 일반인보다 비타민C가 낮습니다. 비타민 B는 당질 대사를 촉진시켜, 몸의 피로도를 낮춥니다.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해소시켜주며 면역력을 개선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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