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구마 효능

5분전 작성 2017. 10. 21.

고구마의 원산지는 중,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재배하며 아시아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브라질에서 재배한다고 합니다. 고구마는 따뜻한 기후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통기성이 좋으며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재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고구마는 영조 시대 때 일본에서 도입하여 재배하였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오래되었네요

고구마

장 건강

고구마에는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로 고생을 하는 경우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주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식이섬유나 섬유질이 부족하여 변비가 생긴다고도 하는데요, 다이어트나 헬스를 할 때 고구마나 바나나를 찾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에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변비에 좋아 변비를 사전에 예방 및 변비가 있는 경우 완화하는 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가 변비에 도움을 주어 장속 묵은 변을 배출시키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장 건강 또한 탁월하게 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고구마뿐 아닌 고구마의 껍질째 먹게 되면 미네랄을 같이 섭취하게 되어 속 쓰림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도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고구마는 다이어트나 헬스를 할 때 단백질과, 항상 손에 꼽히는 식품으로써,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 덕분에 자주 찾는 식품입니다. 그에 반해 다이어트 시에 부족한 영양분 또한 보충해 줄 수 있어 좋으며, 다이어트를 하느라 적게 먹고 섬유질이 부족하여 올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GI 지수가 낮고, 그 덕분에 혈당 수치가 많이 오르지 않아 당이 지방세포가 되는 과정에서도 억제하는 것을 느리게 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고구마에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은 피부에 직간접적으로 중요한 영양소로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비타민을 많이 찾고는 합니다.



고구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는데 안토시아닌 성분이 세포의 생성을 촉진토록 도와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c뿐만 아닌 비타민b1 과 비타민e 또한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들은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도 합니다.

 

심혈관 질환

알칼리성 식품인 고구마에는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륨은 혈관 속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있어 도움을 주는 것으로, 흔히 혈압에 주범이 되는 것은 나트륨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데 있어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칼륨입니다. 혈관이 막히게 되면 고혈압을 동반한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같은 혈관계 질환이 올 수 있어 위험합니다.



고구마에는 칼륨뿐 아닌 식물성 섬유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몸속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정상화시키는데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후 혈당 수치의 증가되는 것 을 예방하여 주며, 인슐린의 분비를 줄이는 데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성분 또한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의 몸속에서 필요로 하는 비타민을 충족시킬 수 있고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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