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시마 효능

5분전 작성 2017. 11. 1.

다시마는 태평양 연안에만 20여 종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중에는 10m 이상 자라나는 종류도 있으며, 한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에서는 식용을 해왔으며, 늦가을부터 초겨울까지 재생기에는 잎의 밑동에 있는 생장대가 활동하며 2년째 잎을 만들어 여름에 엽체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2년생 엽체부터 채집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시마

다이어트

  • 다시마는 칼로리가 낮고 미네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비타민과 칼슘 철분이 풍부하며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물론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영양분이 풍부하여 평소 식단에 다시마로 구성하면 좋다고 합니다. 단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아 결핵 조직을 녹일 수 있으므로 결핵이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

  • 다시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량만 섭취하더라도 변비를 예방 및 완화하는 데 있어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 다시마에는 마그네슘 및 칼슘, 인 성분이 풍부하며, 뼈를 구성하는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어 성장기 아이 와 관절이 약한 노인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당뇨병

  •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인슐린 저항이 발생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이러면 제2형 당뇨로 이어지게 될 수 있으며 다시마 속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인슐린 저항을 예방할 수 있고 그로 인한 당뇨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탈모예방

  • 다시마에는 요오드와 아연 유황 철분 칼슘 같은 머리 모발에 중요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발이 건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모발 건강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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