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복숭아 효능

5분전 작성 2021. 5. 4.

복숭아는 흰 백도와 노란 황도로 나뉘는데, 생과일로는 수분이 많아, 부드러운 백도를 쓰고, 통조림 등 가공용으로는 단단한 황도를 사용합니다. 복숭아는 중국 원산으로 실크로드를 통하여 서양으로 전해졌다고 하는데요, 17세기에는 아메리카 대륙까지 퍼져 나가 현재 전 세계에 약 3,000종의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창방조생·백도·천홍·대구보·백봉 등을 재배한다고 합니다.

복숭아

 

목차

     

    ▶피로회복

    -복숭아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파르트산 성분이 체내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피로물질을 유발하는 것을 억제하여 피로회복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에 있는 아스파르트산은 포도에 18배 사과의 4배가량 함유되어 있어 사과나 포도보다 피로회복을 하는데 더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복숭아의 경우 열량은 적으나, 수분함량이 많아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대체식품으로 좋아서 다이어트 식단 후 후식으로 복숭아 하나 정도 섭취하는 것도 추천되는 식품 아닐까 싶습니다.

     

    ▶피부미용

    -복숭아에 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펙틴 은 피부미백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타닌과 마그네슘 성분 또한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모공을 축소하는 데에도 복숭아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과 펙틴은 피부미백뿐 아닌 피부 콜라겐을 합성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에도 좋다고 합니다.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물기가 많아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한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 예방

    -복숭아에 있는 항산화 물질이 산화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주며, 노화와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몸속 생체조직을 공격하는 세포의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한 세포의 유전자를 손상시키고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촉진

    -복숭아에 있는 불용성 섬유질은 장을 통해 음식을 이동하는 데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 및 완화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 꽃잎 또한 소화에 효과가 있으며, 중국에서는 소화장애가 있는 경우에 사용을 할 만큼 전통 중국학에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복숭아는 고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장질환의 위험요소를 낮추는 데 있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숭아에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압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하는 데에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니코틴 해독

    -복숭아 내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그달린 성분은 가래 감소 및 니코틴 성분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체내 축적된 니코틴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한 간과 폐를 보호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복숭아의 천연 알칼리 성분인, 구연산, 사과 산, 주석산 등의 성분이 담배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안구질환

    -복숭아에 함유된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시력 유지 와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안구건조증 등의 도움을 주고, 야맹증을 예방 및 개선하는 데 있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복숭아 내의 아스파르트산 성분이 에탄올이 산화되면서 발생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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