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과의 효능

5분전 작성 2020.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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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 사과는 재래종인 능금을 재배한 것으로, 사과의 원산지는 발칸반도라고 합니다. 사과는 수확 시 키에 따라서 조생종과 중생종 만생종으로 나누어지는데 8월 하순 이전이 최성 수확기인 조생종에는 미광, 조홍, 서홍, 쓰가루라는 흔히 아오이라는 사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과

 

    콜레스테롤

    • 당뇨병이 있는 환자에게 식물성 섬유질을 공급할 경우 혈당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사과에는 식물성 섬유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주며, 그로 인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식이섬유 중 한 종인 펙틴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써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건강

    •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하나인 피토케미컬 성분이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고, 사과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으로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데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과 혈관계 질환으로부터 혈관을 지키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고 그로 인한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사과에는 풍부하게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혈관계 질환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로부터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항암예방

      • 사과는 우리 몸속 항암물질을 만들어 암을 예방 및 억제하는 데 있어 도움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폐암, 위암, 식도암, 구강 암 같은 암들을 억제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예방

        • 사과를 껍질째로 섭취할 경우 충치를 발생시키는 박테리아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 사과의 경우 산으로써 많은 양의 섭취를 하게 된다면 치아를 부식시키는 결과를 초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사과의 경우 100g당 57Kcal라는 저칼로리 섬유질 과일로써, 저칼로리와 식이섬유는 장내 숙변 및 변비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고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변비에 걸리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 데 이를 완화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 폴리페놀의 한 종류인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의 도와주며, 노화를 예방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사과 껍질 속 펙틴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를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 사과에는 많은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유기산 성분 또한 풍부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윤택할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사과에는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황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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