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연장 기한 언제까지?

by ×※§♧※§▣ ∴#〓◎♧Ⅲ 2021. 5. 16.
반응형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확진자를 증가 시키지 않으려 정부는 사회적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일 발생자에 따라 단계별로 거리두기가 시행되어지며, 현재 수도권은 2단계 거리두기가 시행되어지고 있으며 5월 23일까지 연장되어 진행됩니다. 지역별 거리두기의 단계가 나뉘며,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경우 1.5단계 와 2단계등 단계가 나뉘므로 내가 해당하는 지역의 단계별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 단계인지 알아보실분들은 표에서 확인하여 주세요.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언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이하(중대본)는 하루 평균확진자가 증가추세를 보였다가 ,감소추세를 보였다가 하는등의 감염 확진자수를 비교하여 단계를 지정하는데요 , 하루 감소자 수가 낮아졌다고 하여 단계를 쉽사리 내릴 수 없으므로 데이터에 따른 확진자수가 감소 추세에 접어들게 된다면 단계가 낮춰지지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평균수치상으로 600여명의 확진자들이 발생하는가 하며, 날씨가 좋고 나쁜 추세에 따른 확진자수가 증가 할 위험이 크기에 사회적거리두기단계를 축소하지 않은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도권의 경우 사회적거리두기의 2단계와 , 비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를 5월 3일 0시 부터 5월 23일 24시 자정까지 2주간 유지한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2단계가 시행되어지고 있는 지역들로는 수도권을 포함한 부산,울산,경남(진주,사천,김해),경북(경산시 일부) 가 해당되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지자체의 경우 감염상황과 방역여건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강화조치를 적용하는가 하며, 수도권인 서울의 경우 물류센터와 콜레선등의 자가검사 키트를 시범사업으로 주 1회 검토한다고 하는데요 울산의 경우 임시선별 지료소를 3개가 있었으나 10개소로 확장한다고 합니다.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언제까지?



2단계 방역수칙 조정안내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을 단축하거나 하객들이 많이 모이지 못하는등 하여 결혼식을 늦추거나 어쩔수 없이 가족 및 친인척간의 하객들로만 구성하여 결혼식을 치루고 있는게 요즘 현실입니다. 2단계 방역수칙 조정방안 의 내용을 보아 알 수 있는것은 결혼식 및 장례식의 경우 100인이상 모임 및 행사가 금지됩니다. 단 공무, 및 기업의 필수 경영활동의 경우에는 제외 되며 시험의 경우 분할되어진 공간내에서 100인 미만일 경우 허용되어진다고 합니다.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언제까지?


코로나 2단계시 각 업종별 영어시간 및 지켜야 할 수칙은?
▶유흥시설 및 홀덤펍의 경우 집합금지 되상이며 방문판매등 과 직접판매홍보관의 경우 22시 익일05시 까지 운영이 중단되어집니다.
▶노래 와 음식 제공도 금지이나, 물과 무알콜의 음료같은 경우 허용 /
▶노래연습장의 경우 22시~ 익일05시 까지 운영이 중단됩니다.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언제까지?


▶코인노래방의 경우 방역관리자가 상주시에는 일반 노래방과 동일 적용되며, 단 4m2당 1명 준수가 어려울 경우 룸별 1명씩만 허용가능
▶식당 및 카페(무인점 포함)의 경우 2인이상 커피,음료류,디저트류 주문했을시 1시간제한(강력 권고 사항) 
▶식당 및 카페 모두 22시 ~익일05시까지 포장 및 배달만 허용 됩니다.

 


▶파티룸의 경우 22시 익일 05시까지 운영중단되며 이용인원 또한 방의 면적대비 8m2당 1명으로 제한되며 테이블간 간격1m거리두기 또는 좌석 및 테이블 한칸 띄울시 와 테이블간의 칸막이 설치 시설 허가 및 신고면적50m2 이상
▶학원&교습소(독서실 제외 직업훈련기관의 경우 음식 섭취는 물과 무알콜만 가능하며, 시설 면적 8m2당 1명 인원제한 또는 두칸 띄우기, 시설 면적4m2당 1명 인원 제한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언제까지?


▶목용장업 22시 ~ 익일 05시까지 운영중단되며 음식물은 물과 무알콜만 허용
▶영화관 및 공연자의 경우 음식물과 무알콜만 허용 ,동반자 외 좌석은 한칸 이상 띄워앉아야 합니다.
▶PC방의 경우 좌석 한칸 띄우기 와 음식물의 경우 칸막이 내에서는 개별섭취 제외되며, 물과 무알콜 음료만 허용가능
▶오락실 및 멀티방 또한 음식물은 물과 ,무알콜 음료만 가능.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는 물과 무알콜음료, 푸드존 등 지정공간에서는 음식 섭취허용 / 단체룸의 경우 50%로 인원제한 되어지며 22시 ~ 익일 05시까지 운영이 중단됩니다.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언제까지?


▶이발 및 미용업의 경우 8m2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및 또는 두칸 띄우기 시행
▶백화점 및 대형마트 발열체크 와 같은 증상 확인을 필히 하여야 하며, 시식 및 시음 , 견본품 사용을 금합니다. (이용객의 휴식공간 및 휴게실 의자)이용이 금지되어집니다.

 


▶숙박시설의 경우 객실 내 정원 초과 인원은 수용금지되며 /파티를 위한 객실(이벤트룸 등 )운영을 금하고,숙박시설 주관 및 파티행사나 개최또한 금지됩니다. 개인의 주최 파티는 금지 권고중이며 객실 정원관리를 철저히 하고 개인파티 적발 시 퇴실조치를 한다는 안내문구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종교활동의 경우 정규예배 및 미사,법회,시익식 등 좌석수 20% 이내 인원만 참석가능 / 종교시설 및 주관 모임 및 식사등이 금지됩니다. / 기도원 과 수련원 선교시설등에 정규 종교활동 외 모든 모임 및 행사또한 금지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