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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창고

아몬드 효능

by ×※§♧※§▣ ∴#〓◎♧Ⅲ 2021. 8.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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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견과류인 아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원산지는 터키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대량 재배를 통해 세계로 퍼져나갔다고 합니다. 흔히 다이어트에도 빠지지 않고 얇게 썰려 올라가 있거나 통짜로 올라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자주 본 아몬드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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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어트

    아몬드는 얇게 썰어서 샐러드 위에 올라가 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인즉슨 아몬드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아몬드 100g당 20g 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닌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으며, 다이어트 식품들의 경우 대체적으로 풀과 단백질이 주류인데 반해 맛이 없어 질리기 마련이지만, 크랜베리와 같은 여러 베리류 들 과 아몬드의 고소한 맛으로 다이어트 샐러드 등을 섭취하시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보다 수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빈혈완화

    아몬드에는 엽산 성분이 풍부하며, 빈혈이 있거나 여성의 경우 생리로 인해 빈혈이 있는 경우에 아몬드를 간식처럼 많은 양이 아닌 소량을 주기적으로 섭취하기만 해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엽산 성분이 풍부할 뿐 아닌, 혈액 속 백혈구들의 생성과정을 도와주어 건강한 백혈구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당뇨예방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견과류로써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감소를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몬드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카테킨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는 데 있어 중요한 성분들로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물론 아몬드의 하루 적정량은 6~7개로 전문가들로 하여금 알려진 것처럼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으므로, 고소한 아몬드 맛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아몬드에는 피부관리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성분하면 바로 떠오르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의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아몬드 내에 함유된 비타민은 비타민E 성분과 비타민B1, 비타민B2 성분이 내포되어 있어 피부관리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뇌발달

    아몬드 내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올레인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로 하여금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고 성장기 아이들의 경우에는 두뇌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뇌에 좋은 영향을 끼쳐 두뇌발달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이고 기억력 및 집중력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해 기억력이 감소되거나, 공부를 하는데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있어 아몬드는 좋은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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