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보카도 효능

5분전 작성 2021. 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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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산지는 멕시코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지고 있는 아보카도는, 음식에도 올려먹는 과일로 장식 및 소스에 활용되는 과일입니다. 단 아보카도는 보관 일이 매우 짧은 3일이며, 필수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노화 예방

  •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며, 아보카도를 자주 섭취하게 될 경우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 예방과 세포의 산화를 늦춰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아보카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암세포의 전인 와 암의 성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어 암을 예방 및 진행과정을 늦추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 건강

  •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은 뼛속에 흡수되어 단백질과 함께 조골 세포가 잘 형성될 수 있도록 해주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K는 무기질과 칼슘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해주어 골밀도의 저하 와 골다공증의 예방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아보카도에는 항염증 성분인 PFA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의 경우 관절을 보다 건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데 있어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비타민D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K 성분 덕분에 칼슘이 뼈에 붙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여 보다 단단한 뼈가 형성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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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 건강

  • 사람의 몸은 노화과정을 거치면서 기억력과 인지능력 또한 퇴화하게 되는데, 이는 두뇌가 지쳐 치매가 오게 되어 발생하는 형상으로, 아보카도에는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인 아미노산과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K 등이 많이 들어있으며, 이 성분들로 하여금 노화되는 뇌에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치매를 예방하는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뇌의 피로와 우리 몸속에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데 있어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뇌의 혈행 개선을 도와주어 뇌를 보다 건강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 아보카도 100g당 720mg의 칼륨이 들어있으며, 이 칼륨의 수치는 감자 1개 반 정도 양이며, 고 칼륨 과일이라고 하는 바나나보다도 3배가량 많은 수치로써 이 칼륨은 우리 몸속 고혈압에 원인으로 꼽히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아보카도를 자주 섭취할 경우 고혈압을 예방 및 심혈관계 질환 동맥경화와 같은 증상에도 예방을 하는 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 불포화지방산인 아보카도는 많은 양의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아보카도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데에 있어서도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계 질환 등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에 있어서도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섭취 시 주의사항

▷알레르기

  •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아보카도를 섭취하기 전 조심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보카도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입과 목에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알레르기가 있거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 전에 전문이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라텍스

  • 아보카도와 라텍스가 무슨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아보카도를 섭취할 때 조심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 아보카도를 섭취하면 전신의 두드러기 및 구토 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생명에 위험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지 모르고 아보카도를 먹고 복통 및 구토 혹은 두드러기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다면 전문가와 상담해 보신 후 계속 섭취를 하여도 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고칼로리

  • 아보카도의 성분 중 하나인 불포화지방산과 식물성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 또한 지방이므로 칼로리가 걱정이 되시는 분들의 한해서는 많은 양의 섭취를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세 개만 섭취하더라도 밥 한 공기 분량으로, 간식 및 샐러드에 한 개 정도 올려서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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