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러가지 효능 한번에 보기

5분전 작성 2022. 3. 19.

여러 가지 효능들을 보다 빠르게 알아볼 수 있도록 포스팅하였던 링크들로 한 번에 이동하여 원하는 효능들을 알아볼 수 있기 쉽게 간추려 둔 것입니다. 여러 가지 효능들을 보다 빠르게 알아볼 수 있도록 포스팅하였던 링크들로 한 번에 이동하여 원하는 효능들을 알아볼 수 있기 쉽게 간추려 둔 것입니다.

Vegetable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하면 안토시아닌이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블루베리는 7월 ~ 9월이 제철이며 블루베리는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효과가 확실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 또한 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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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복효능

바다의 명품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며, 해산물임에도 불구하고 오독한 식감과 고소하고,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보양식으로 대접받는 고급 해산물인데요. 전복은 복족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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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효능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건강에 좋습니다. 너무 마르지 않은 것이 좋으며 붉은 갈색을 띠고 있는 것이 좋다. 아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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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울토마토 효능

과일로도 요리에 멋을 더하는 부재료로도 다양하게 사용되는 과일 채소입니다. 쌍떡잎식물에 통화식물목 가짓과 한해살이풀인 토마토의 일종으로, 라틴아메리카 서부 고원지대가 원산지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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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효능

녹차는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을 사용해서 만드는 차 입니다. 녹차를 처음으로 생산하여 사용하기 시작한 곳은 중국과 인도로 일본·실론·자바·수마트라 등 아시아 각 지역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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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 효능

단호박은 서양계 호박의 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고, 많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소화를 도와주며, 갓 수확했을 때보다 2주가량의 시간이 더 지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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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화과 효능

무화과는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으며, 열매의 적갈색이 전체적으로 균일한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무화과를 보관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주로 말려서 보관을 하곤 하는데. 생무화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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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 효능

복숭아는 흰 백도와 노란 황도로 나뉘는데, 생과일로는 수분이 많아, 부드러운 백도를 쓰고, 통조림 등 가공용으로는 단단한 황도를 사용합니다. 복숭아는 중국 원산으로 실크로드를 통하여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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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니아 효능

장미목 장미과 아로니아 속에 해당하는 관목과 열매의 총칭으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이며 관상식물이자 식용 열매를 얻기 위한 용도로 재배된다고 합니다. 초크베리, 킹스 베리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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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효능

주홍빛 색을 가진 당근은 식재료로써 다양한 쓰임새는 물론 캐릭터로도 활용될 정도로 친숙한 채소이다.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이 속한 히말라야, 힌두쿠시산맥 일대이며, 당근에 풍부한 베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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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효능

바나는 외떡잎식물 생각목 파초과 바나나 속에 속하는 식물로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인 과일로 높이만 3~10m까지, 자라는 과일로 땅속 깊이 들어가지지 작용을 하는 뿌리와 땅 밑 30cm까지 들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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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효능

원산지는 멕시코로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가지고 있는 아보카도는, 음식에도 올려먹는 과일로 장식 및 소스에 활용되는 과일입니다. 단 아보카도는 보관 일이 매우 짧은 3일이며, 필수지방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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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효능

▶콜레스테롤 연구에 따르면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에게 매우 건강하다고 합니다. 아침으로 귀리를 먹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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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피 효능

계피는 생달나무의 나무껍질로 만든 약재로 산지는 중국의 남부와 일본 남부 월남 캄보디아 태국 등에 자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는 펠라드렌, 유게놀, 메틸유게놀 등이 함유되어 있어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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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 효능

가지는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음식에 활용되는 채소로 고온성 작물입니다. 늦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피해 심는 채소이며, 가지의 보라색 색소의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 성분으로 암을 예방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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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모마일 효능

니다. 불면증으로 잠을 못 자는 경우에 캐모마일 차를 마셔주면 잠을 잘 잘 수 있게 해준다고 할 정도로 잠을 못 잘 경우에는 추천하는 티입니다. ▶소화불량 카모마일은 복통을 진정시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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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감 효능

단감은 가을에 수확되는 과일로써 항암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감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가을철이 제철인 감은 동아 시에서 한국 중국 일본이 원산지라고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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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 효능

감자는 쌍떡잎식물로 감자를 다른 이름으로는 마령서, 하지감자, 북감저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페루 칠레 등의 안데스산맥이 원산지로 온대지방에서 널리 재배하며, 고구마와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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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울양배추 효능

방울 양배추 도 배추에 속하며, 지름이 3~4cm밖에 안되는 작은 야채로써 크기가 50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로 작으며, 작은 크기에 비해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채소입니다. 16세기부터 벨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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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어 효능

장어는 경골어류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류가 포함되지만, 우리가 주위에서 접하게 되는 장어의 종류는 세 가지인 뱀장어와 갯장어, 붕장어 가 있습니다. 뱀처럼 길지만 물속에서 헤엄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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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망 효능

피망은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비타민C의 함량이 높은 채소로 고추를 개량하여 매운맛을 줄이고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식재료라고 합니다. 이런 피망은 색이 다양하며 매운 일반 고추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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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효능

▶항암효과 사과는 우리몸속 항암 물질을 만들어 암을 억제 및 예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라보노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폐약,위암,식도암,구강암 그리고 기타 다른 암들까지 억제나 예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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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리 효능

미나리과에 속하며, 남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야생 셀러리는 쓴맛이 강하지만 17세기 이후 이탈리아인들이 품종 개량을 하여 현재의 셀러리가 나오게 되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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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류 효능

석류는 사과처럼 동글한 과일로써 껍질이 속안 씨앗을 감싸고 있으며, 속 안에는 많은 열매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여성호르몬이 많다고 알려져 있어 여성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그래서 석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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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호박 효능

▶ 뇌 건강 애호박의 성분중 하나로 애호박에 있는 씨앗에는 레시틴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두뇌발달에 좋다고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레시틴 성분이 뇌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로회복 및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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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두 효능

자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자두는 보통 그냥 과일이나 잼이나 통조림 등으로도 이용되는데요, 자두를 미국에서는 건과로 이용하는 품종을 플럼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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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세미 효능

▶ 아토피 흔히 천식에 좋다고 알려진 수세미는 아토피와 습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경우 수세미를 섭취하거나 혹은 아토피증상 부위에 알로에를 바르듯이 바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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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 효능

여주는 정확한 원산지는 알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산지로 추정되는 것은 인도 동북부 또는 중국의 남서부 열대 아열대 지역을 원산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주의 열매는 타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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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비 효능

▶항암효과 콜라비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로 암에 효과적으로 콜라비는 순무보다 10배이상의 글루코시놀레이트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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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 효능

전혀 뜻밖인 레몬의 원산지는 히말라야라고 합니다. 비교적 시원하여 기후의 변화가 없는 곳에서 잘 자라는 것으로, 저혈압성 지혈 살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히말라야에서 자라던 레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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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터키를 대표하는 향신료로 오스만제국 당시 헝가리로 전파된 채소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파프리카는 단맛을 내는 채소로 생각하지만 유럽과 헝가리에서 파프리카를 매운 고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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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는 관상용 뿐 아니라 식용으로도 활용되는 식물로, 해바라기씨를 짜내서 해바라기 기름으로도 활용하는가 하며 해바라기씨를 식용으로 먹기도 합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불포화지방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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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마 효능

▶다이어트 다시마는 칼로리가 낮으며 , 미네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할때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저칼리성 이자 알칼리성 식품이며 비타민 및 칼슘 과 철분이 풍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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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늘 효능

▶암 예방 흑마늘은 알라신이 풍부해 암세포의 발달과 전이를 억제하고 셀레늄과 게르마늄을 통한 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강장작용 흑마늘의 알라 성분이 비타민 B1과 결합해 알리티아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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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배추 효능

▶위장건강 양배추는 손상된 세포 조직을 재생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위 건강을 돕는 비타민 U, 섬유질,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위궤양을 개선하고 위 점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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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 효능

▶항산화 작용 이 사탕무의 붉은 색은 안토시아닌과 베타시아닌이라고 불리는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베타인 비트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규칙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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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효능

▶면역력 증가 케일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 단백질 효소,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고 베타 카로틴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그것은 또한 피를 맑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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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 효능

▶피부건강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베타 카로틴은 피부 산도를 조절하고 피부 세포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따라서 손상된 피부는 회복되고 건강한 피부가 됩니다.피부는 평생 섬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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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덕 효능

▶기관지 강화 더덕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 점막 생성을 도와 폐건강을 높여주는 성분입니다. 기관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기침, 가래, 편도선염 등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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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 효능

▶ 변비개선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모링가를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다른 음식보다 섬유질이 많아 배변 제거와 변비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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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트밀 효능

▶ 콜레스테롤 오트밀에 들어 있는 베타 글루칸과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의 주성분인 오트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여러 차례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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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두 효능

▶집중력 향상 불포화지방산의 일부인 알파리놀렌산은 체내에 흡수되어 DHA로 전환되어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입니다. 비타민 B1은 또한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므로, 여러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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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황 효능

▶노화 방지 강황의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전신 노화를 예방합니다. 노화는 점점 더 건강에 좋지 않은 것입니다. 당신은 노화를 막기 위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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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 효능

▶장 건강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변비가 있는경우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다이어트를 할때에도 많이 찾게되는 식품이며, 변비를 예방 및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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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 효능

▶혈당조절 옥수수는 혈당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옥수수에 함유되어진 전분과 섬유질이 체내의 흡수되어 당이 상승하는것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종종 옥수수를 소화시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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