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오트밀 효능

5분전 작성 2017. 10. 26.

오트밀은 납작보리를 건조 후 볶아서 도정기로 탈곡 도정 후 쪄서 부순 것으로, 서양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과자나 수프의 재료로 사용되는 오트밀은 사실 귀리인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오트밀은, 식용뿐 아닌 화장품에도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트밀

콜레스테롤

  •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 가 다량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 오트밀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오트밀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인슐린의 저항력을 향상시켜 당이 흡수되는 것을 완화해 주며 혈당을 조절해 주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혈당 상승 억제 효과가 있어 혈당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대용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운동하는 사람에게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도 포함하고 있으며 하물며 고단백 식품이라고 합니다. 미네랄 또한 포함하고 있는 오트밀은 따듯한 성질의 식품으로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장 건강

  • 식이섬유가 많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 및 완화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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