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어 효능

5분전 작성 2020.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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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어는 경골어류 뱀장어목에 속하는 모든 종류가 포함되지만, 우리가 주위에서 접하게 되는 장어의 종류는 세 가지인 뱀장어와 갯장어, 붕장어 가 있습니다. 뱀처럼 길지만 물속에서 헤엄치며 힘이 장난 아닌 장어는 스태미나 하면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식품입니다.

장어

▶안구질환

  • 장어에는 비타민이 많아 눈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도 많아서 눈에 시력이 감소하는것은 예방 해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안구의 지방층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시력저하 및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질환 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야맹증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두뇌건강

  • 장어에는 뇌세포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돕고 두뇌 회전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분이 많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인지력 및 기억력 상실 과 같은 노화에 따른 증상을 예방하여 주며, 치매 예방 및 두뇌를 많이 사용하는 학생이나 수험생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 장어에 포함되어진 불포화지방산 DHA는 뇌세포를 건강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EPA라는 성분또한 포함되어 있는데 뇌의 기억력 감소를 예방 및 완화하는데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테미너

  • 장어 하면 스테미너에 좋은 식품으로 정력하면 장어라고 할 만큼 스테미너 식품인데요. 이유는 장어에는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뱀장어100g당 15.7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미네랄 및 아르기닌 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은 식품 입니다.

 

  • 장어의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주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장어의 끈끈한 뮤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도록 도움을 주며 그로인해 혈액순환 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장어에는 단백질 및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와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스테미나 증가 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건강

  • 장어는 몸 속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데 좋다고도 합니다. 혈관내의 혈전을 녹여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해주어 혈액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주며 성인병 및 고혈압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뼈 건강

  • 장어에는 칼슘이 풍부하며, 뼈의 밀도를 높여주어 성장기 청소년이나 골다공증 위험에 노이는 노인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 장어에는 칼슘뿐 아닌 인 또한 풍부하여 단단한 뼈가 구성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뼈가 약한 청소년기 학생이나, 노인들에게 좋은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뿐만 아닌 청소년기나 노인층이 아니더라도 몸속 인이 부족하여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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