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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창고

파프리카 효능

by ×※§♧※§▣ ∴#〓◎♧Ⅲ 2017. 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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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노화방지

    파프리카속 리코펜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리코펜은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을 일으키는 나쁜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는 초록,노랑,빨간 여러 종류가 있으나 그중 붉은색에 해당되는 파프리카가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파프리카의 경우 100g당 20칼로리로 칼로리는 낮으며 섬유질이 높고 , 포만감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시에 체중조절 식품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파프리카속에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영양분을 채워줄 수 있으며, 균형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만드는데 있어 효과적이라고도 합니다.

     

     

     

    ▶면역력 증가

    파프리카는 매운것에 비해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비타민C는 붉은파프리카의 경우 한국인 하루 권장량의 1/4 가량 채울 수 있다고도 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야 피부에도 좋고 우리몸의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암 예방

    몸에좋지 않은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몸속에서 암으로 되기전 에방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많이 들어보셨을만한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파프리카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빈혈예방

    파프리카속에 함유되어있는 철분의 경우 헤모글로빈과 산소결합에 중요합니다. 엽산 과 적혈구의 생선을 도와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빈혈을 예방하는가 하며 혹여 빈혈이 있는경우에는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 엽산은 빈혈과 영양실조에 취약한 임산부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파프리카는 칼슘과 인이 많아 뼈를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골다공증이 있는 노인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뼈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데 뼈가 약하거나 할 경우 일상생활에 제약이 많이 따르게 되는데, 이런 뼈를 건강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영양분인 칼슘과 인이 파프리카 속에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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