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

항공 이코노미스트 서비스 12가지

by ×※§♧※§▣ ∴#〓◎♧Ⅲ 2018. 2. 23.
반응형

 

흔히 해외여행을 가거나 할때 보통의 경우 이코노미 석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코노미석이 아닌 다른 종류의 자리도 많지만 높은지위에 있다거나 그렇지 않은경우 정말 많은 돈을 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런 자리들은 뭔가 막 서비스도 엄청날것 같고 초호화 럭셔리 처럼 생각되곤 하지만 사실 우리가 모르는 이코노미 석에서도 12가지의 서비스가 존재 합니다.정해진 항공사 뿐만아닌 대체적인 항공사의 경우와 온라인에서 저렴한 이코노미석을 결재하였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단 항공사측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알려주지는 않으며 물어보는 경우에 한해서 대답을 해주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서비스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생일 케잌 무료 제공 서비스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항공인 대한항공의 경우 이코노미석일지라도 탑승전날 고객센터에 문의할경우 생일 케이크를 신청하면 식사 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캔 음료수 지급 서비스
비행기에서 음료를 지급받을때 보통의 경우 종이컵에 담아 지급을 해주곤 하지만 사실 그걸로는 양이 차지도 않을 뿐더러 뭔가 그렇다고 리필을 받기도 그렇고 리필을 받아도 1번이상 받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비행기의 경우 전철처럼 덜컹거림이 없어 엎질러지는 경우는 드물지만 지급 받은이상 나중에 마실수도 없고 빨리 마시고 컵을 돌려줘야 하는데요. 그런경우를 대비하여 비행기에 플라스틱 컵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음료를 지급받을때 플라스틱 컵에 달라 말하여 얼음만 플라스틱 컵에 받고 음료를 따로 달라고 지급하시면 종이컵이 아닌 따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음료가 싫다거나 춥다면 핫 초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나 차 종류의 경우 식사후에 지급되어지곤 하는데요, 이런 커피나 차 말고도 사실 따뜻한 핫초코도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티하드나 싱가폴 사우스웨스트 등 여러 항공사의 경우 핫초코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4.아기돌봄 서비스
해외로 출장이나 여행이라 할 지라도 가야할 일이 있어 가는데 아이를 친지나 친척등에 맞겨두고 가기도 뭐하고 그렇다고 어찌할 방도도 없어 여행을 포기하거나 그런 경우도 있으실텐데요. 이제는 걱정 하지 마시고 항공사에 문의하여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실행하는지 여쭤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가야하는 용무도 해결하며 걱정할 필요 없이 내 아이와 함께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그외 다른 항공사들 또한 장시간은 아니나 잠깐의 시간이라도 아이를 돌봐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물티슈 제공 서비스
비행기 내부와 내가 앉아있는 자리만이라도 세균으로부터 자유로워 지고 싶으시다면 좌석의 팔걸이와 간단히 손이 닿는곳을 닦고 싶으시다면 물티슈를 요청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물티슈 뿐만아닌 따뜻한 물행주도 요청해보시면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6.그루밍키트
장거리 비행의 경우 웬만한 항공사들은 그루밍 키트를 준비해놓곤 합니다. 이 키트안에는 빗 칫솔 치약 로션 등 간단한 세면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으며, 숙면을 취하고 싶은데 빛과 소음때문에 숙면을 취하실 수 없을경우 이어플러그와 눈가리개또한 요청하여 지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7.스낵 제공 서비스
비행도중 음료와 스낵이 제공되곤 합니다. 허나 사실 진짜 이게 뭐야 싶을만치 소량만 지급이 되어지곤 하는데요. 이런경우를 대비하여 기내식이 나올때 까지 기다리시기 힘드실경우 추가 스낵을 지급하시면 추가 지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컵라면이나 삼각김밥을 요청하실 경우 지급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8.기본물품(의료킷)
모든 항공사와 비행기의 경우 구급상자를 항시 구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구급상자 안에는 반창고 진통제 소화제등 간단히 필요한 의약품들이 들어있으며 필요한 경우 목적지까지의 도착해서 해결하는 것 보단 지급을 받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9.비행기 모형 장난감 지급 서비스 윙핀(Wing pin)
사실 비행기를 타게될 경우 많은 사람들은 바깥풍경과 날고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들뜨곤 하지만 창분쪽에 앉은 사람의 경우 지루할지라도 잠깐이나마 눈요기라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들과 달리 아이들의 경우 무료함과 심심함을 어찌 달랠 수 없어 지루해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아이들의 무료함을 달래줄 윙핀 을 요청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이런 항공사의 비행기 모형 기념품은 더 이상 지급되지 않으나 대체적으로 큰 항공사들의 경우 기내에 제고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기념품 지급으로는 지급되지 않으나 아이들의 심심함을 달래줄 장난감 용도의 역활은 할 수 있습니다.

 

10.생수 지급 서비스
공항에서 보안검색대를 거치는 이상 모든 승객은 물이 든 생수병을 가지고 지나갈 수 없게 되는데요.비행도중 목이 마르거나 하여 물을 달라고 할 수 있지만 조금이라 기별도 안가고 그렇다고 이 물이 깨끗한지 미심쩍기도 하신 분들의 경우 생수를 요청 해보실 수 있습니다.

 

 

11.기내식 곱배기 서비스
기내식이 지급되곤하나 기내식을 먹고도 배가 부르지 않을것 같으면 한번 더 요청(리필)을 하실 경우 더 지급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항공사들의 경우 승객 인원보다 더 많은 여분량을 준비해두기에 추가 지급을 요청하실 경우 더 지급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12.모닝콜 서비스
장시간 비행을 하여야 하는 경우 숙면을 취하긴 하나 기내식이 지급되어질 떄나 아니면 다른 용무가 있어 정해진 시간에 맞춰 일어나고 싶으실 경우 모닝콜 서비스를 요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