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호두 효능

5분전 작성 2017. 10. 26.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두뇌건강에 좋다고 잘 알려진 견과류입니다. 정월대보름에는 귀신을 쫓는다는 의미로 부럼인 땅콩 호두에 속하는 견과류로 사람의 뇌처럼 생겨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지만, 아예 틀린 말은 아니지만 맞는 말도 아닌 필수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 및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호두

집중력 강화

  •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부인 알파리놀렌산은 체내 흡수되어 DHA로 전환되어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있어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호두에는 황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뇌 속 산화물질을 예방하고 뇌를 보다 건강한 뇌가 되도록 하는 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만예방

  • 호두는 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소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닌 단백질과 섬유질 또한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샐러드에 몇 알갱이 정도 같이 섭취하여 주면 좋다고 합니다. 몇 알갱이만 추천하는 것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기능을 하고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기미와 주름으로부터 예방하여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 호두는 수면에 필요로 하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의 주성분인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으로부터 수면을 개선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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