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크린 종류 와 해결방법

반응형

블루스크린이란 흔히 컴퓨터의 오류로써 부품 혹은 컴퓨터상의 문제가 있거나 충돌이 일어날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블루스크린,레드스크린,그린스크린등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으나, 보통 블루스크린이 뜨는경우가 대부분이며 , 이런 블루스크린의 에러증상도 여러가지의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하는경우가 있습니다.에러코드의 따라 해결방법이 있으며 에러가 난 것을 알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시고 해결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에러코드:KMODE_EXCEPTION_NOT_HANDLED

      이 에러코드의 경우 특정 부품의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메모리주소 가 서로 충돌하여 발생한 원인으로 나오게 됩니다. 또한 메모리가 부족하여 실행이 될 수 없거나 CPU에 명령이 윈도우에 진행되지 않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문제해결방법(무조건 적이지는 않습니다)참조 하세요.백신 프로그램 등 시스템을 잠식하는 프로그램 (업데이트,재설치)와 같은 프로그램들 메인보드 와 맞지 않아 충돌이 일어나서 생길 수 있는 문제임으로 바이오스 를 업그레이드 해보시기를 권장 합니다.물론 업그레이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블루스크린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윈도우 를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에러코드:PAGE_FAULT_IN_NONPAGED_AREA

      이 에러코드의 원인으로는 컴퓨터가 처리하는데 있어 데이터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대부분의 블루스크린을 겪는 증세가 이 오류코드가 대체적으로 많습니다. 이 경우 문제가 있는 메모리부품이 추가되었을때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시스템 메모리,그래픽 카드,그 외 여러가지 메모리칩) 의 호환이 맞지않거나 서로 충돌이 일어나서 발생하게 되는 블루스크린 입니다.

       

      문제해결방법 잘못 설치 된 부품과 드라이버 확인.최근 잘못 설치된(업데이트 )파일 또는 프로그램 과 드라이버 가 있는지 확인 해 보는것이 중요합니다.또한 현재 꽂혀있는 부품 (메모리)들의 드라이버 파일을 삭제했다가 다시한번 깔아 보시는것을 추천 드리며 재설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블루스크린이 발생한다면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에러코드:INACCESSIBLE_BOOT_DEVICE

      위 에러코드의 경우 부팅장치에 접근을 할 수 없을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 입니다. 그게 무슨말이냐 하실텐데요 부팅장치에 접근불가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나타나게 되며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부팅부분이 손상이 되었거나 그렇지 않다면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하여 부팅하는 파티션을 인식하지 못하여 생기는 것 입니다.

       

      문제해결방법 바이오스 셋업에 들어가셔서 부팅순서가 하드디스크 가 최우선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하드디스크가 아닌 다른게 우선순위가 되어있다면 현제 하드디스크가 우선이 되는것이 중요하며 CD-ROM이나 USB메모리 플로피 디스크 등이 꽂혀있는지 확인해보시는것이 중요 합니다. 요즘 같은 컴퓨터는 플로피 디스크나 CD-ROM이 없는 컴퓨터가 대체적이지만 약간 연식이 된 컴퓨터의 경우 내장되어있기에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에러코드:UNEXPECTED_KERNEL_MODE_TRAP

      위 에러코드의 경우 추가로 장착한 메모리가 문제가 있을때 진행 되는 것 입니다. 또한 다른 원인으로는 과열로 인한 CPU의 오작동 문제로 발생하게 되며 대체적으로 CPU의 문제는 쿨러에 이상이 생겨서 과열이 진행되는것이 대체적 입니다. 또한 과도한 오버클러킹으로 인한 오작동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해결방법 CPU와 관련된 모든 설정 초기화 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CPU의 쿨러 와 컴퓨터 케이스 등 정상작동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하며 현제 컴퓨터와 맞지 않는 프로그램 점검과 삭제를 진행해 주셔야 하며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 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에러코드:DRIVER_POWER_STATE_FAILURE

      시스템 종료나 대기모드 절전모드 등을 해두었다 발생하게되는 블루스크린 입니다 이 경우 갑작스러운 전력에 문제로 인하여 전력 공급에 문제가 생겼을때 발생하게 되는 블루스크린 입니다.

       

      문제 해결 방법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과 또는 하드웨어 를 너무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거나 CPU를 너무 많이 쓰게하는 프로그램은 제거 하는것이 좋습니다. 각 하드웨어를 점검후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역 확인과 패치를 진행해주신 후 대기모드 또는 절전모드를 사용해제 한 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에러코드:DRIVER_IRQL_NOT_LESS_OR_EQUAL

      위 에러코드 역시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특정 프로그램이 오류를 일으켜서 서로 충돌이 진행되어 나타나는 에러코드 이며, 보통의 경우 바이러스 백식 프로그램의 겨웅 시스템 파일을 통제하려다 보니 충돌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되어 문제가 발생되곤 합니다.

       

      문제해결방법 윈도우의 드라이버 백업 기능 또는 시스템 복원 기능 활용이 블루스크린이 발생하기 전이나 백신을 깔기전 상황으로 윈도우를 다시 진행하거나 또는 시스템 복원기능을 이용하여 전 상황으로 돌아가는것이 문제해결의 방법 입니다. 백신프로그램 과 윈도우의 파일이 충돌이 일어나 진행되는 경우라면 사실 백신을 삭제하는 방법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에러 코드:THREAD_STUCK_IN_DEVICE_DRIVER

      위 오류의 경우 대게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에 나타나는 오류코드 입니다. 

      반응형

      문제 해결 방법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재설치 하시거나 또는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해보시는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재설치 를 해보고 업데이트를 했음에도 블루스크린이 발생하게 된다면 재설치를 해보시는것과 그렇지 않다면 원래 쓰던 그래픽 카드를 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꾸 문제가 발생하게 되어 블루스크린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에러 코드:NTFS_FILE_SYSTEM

      NTFS 하면 바로 파티션에 쓰여지는 약자 입니다. 보통 포멧을 하거나 할떄 NTFS 로 진행을 하곤 하는데요 블루스크린이 NTFS의 오류코드로 나타났다면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겨 오류가 발생하였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파티션이 깨졌거나 오류가 발생한 경우 데이터를 백업 하여 재설치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옛날과 달리 요즘은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오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 하드디스크 제조사 마다 점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점검을 진행 할 수 있으나 좀 오래된 하드디스크의 경우 점검 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충격으로 인하여 하드디스크의 충격이 가해지거나 떨어트린경우는 사실상 사망이라 봐야 합니다.

      에러 코드:UNKNOWN_HARD_ERROR

      위 오류코드의 경우 레지스트리의 생긴 오류 입니다. 물론 하드웨어 쪽 문제일 수도 있지만 위 에러코드의 경우 많은 원인이 레지스트키 의 오류가 빈번 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레지스트리 를 다룰 수 있는분은 사실상 많지 않습니다. 이오류 가 발생하였을때 진행 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참조하거나 다룰 수 있는분은 에러를 금방 잡지만 그렇지 못하시다면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것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물론 레지스트리 를 백업해둔것을 복구하거나 레지스트리 오류가 발생하기전으로 시스템 복원을 통하여 복원 을 진행하게 된다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들과 달리 전원에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날수 도 있으므로 전기 누전과 시스템누전 하드디스크 에 꽂혀있는 케이블 확인 을 해보시는것도 중요 합니다.

       

      에러 코드:STATUS_IMAGE_CHECKSUM_MISMATCH

      이 에러코드의 경우 위에 진행되었던 에러코드 들의 각 부분 메모리,프로그램,하드웨어,시스템,드라이버 많은 것들이 다 포함되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뭐가 문제인지 모르기에 하나씩 다 점검 해보셔야 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드라이버,시스템,하드디스크,메모리 등 각각 하나씩 점검을 해보셔야 하며 점검을 해보았음에도 문제가 없다면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것 말고는 없습니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콘텐츠

       

      주휴수당 계산방법(몇시간, 몇일, 지급조건, 몇퍼센트, 한달에 몇번)

      주휴수당은 근로자에 주휴일에 근무하였을때 추가로 지급되어지는 수당으로 국가나 지역에따라서 다르게 적용되어질 수 있습니다. 국가별 회사별 정책에 따라 지급되어지는 방식이나 금액이

      notiss.co.kr

       

       

      H.264 코덱사용 및 방법

      요즘은 영상이나 게임이 고사양 이다보니 코덱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빠른인터넷 퀄리티 높은 용량의 동영상으로 인해서 영상의 부드러운 시청과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코덱이 필요한 경

      notiss.co.kr

       

       

      삼.쩜.삼 환급방법

      삼쩜삼은 세금 환급금을 보다 쉽게 조회 및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청을 하면 2주에서 ~길게는 3개월 이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삼쩜삼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수수료를 지불하

      notiss.co.kr

      반응형